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는 시작, 자립지원 자기결정능력 향상, 전문스포츠인 양성, 자립 및 직업훈련, 취업연계 등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에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갑니다.

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보호작업장
일반기업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에게 사회적응훈련, 직업적응훈련 등의 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 선수 양성
스포츠에 재능있는 장애인들을 전문 스포츠 선수로 양성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사회로 나아갈 장애가족을 위해 식생활 및 가사관리를 비롯한 대중교통, 공공기관 이용 등 자립생활에 필수적인 경험을 지원합니다.
사회적응훈련
장애가족이 지역사회 시설을 이용하고,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생활기술훈련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직업훈련, 취업연계

[승가원자비복지타운] 포기를 모르는 자립이용인의 취업 성공기!

2022.07.08

  • 작성자 박경림
  • 조회수 1182
  • 첨부파일

지난 6월 27일,

 승가원자비복지타운에 기쁜 소식이 도착했다고 합니다~

 

바로 정​ 자립이용인이 '사나래 비닐'에 취업했다는 소식인데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근무했던 직장에서 아쉽게 퇴사하였지만, 

○ 이용인은 좌절하지 않고 도전하여 취업을 이루어냈습니다.

 

근로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승가원자비복지타운 고용지원 프로그램 담당자님과 함께

이력서 작성 및 원하는 직종의 일자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던 중

원하던 일자리를 찾아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라색 셔츠와 황색 바지를 입은 장애가족이 검정색 소파에 앉아있는 옆모습. 장애가족은 두 손을 모아 무릎 사이에 내려놓고 앞을 응시하고 있음. 장애가족 앞에는 갈색의 긴 테이블이 놓여있고, 회색 수첩이 놓여 있음. 테이블 반대편에는 앉아있는 사람의 손과 다리가 살짝 나와있고 검정색 수첩이 놓여있음. 오른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 이용인은 면접에서 

"다양한 업체에서 근무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진심을 전달했고,

면접을 마친 후 다음 주부터 출근을 했으면 좋겠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합격 소식을 들은 ​ 이용인은

앞으로도 여태 해왔던 것처럼 새 직장에서도 열심히 근로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창고 안에서 아디다스 로고가 들어간 검정색 반팔티와 청바지를 입은 장애가족이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박스에 왼손을 얹고 서서 일하고 있는 옆모습. 손에는 목장갑을 끼고 손목에는 검정색 시계를 차고 있음. 장애가족 뒤에는 넓은 테이블이 하나 있고, 접혀 있는 박스가 여러 개 기대어져 있음. 사진 좌측에는 동그란 벽시계가 걸려있고 그 위, 아래로 창문이 나있음. 창문 왼쪽에는 초록색 기계가 놓여져 있음. 사진 우측에는 파란색 공장용 수납장에 물건이 올려져 있는 파레트가 여러 개 올려져 있음. 왼쪽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장애가족들이 '일자리'라는 자립의 기회를 통해 든든한 이웃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장애가족들의 취업과 자립이라는 꿈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승가원은 언제나 함께할 것입니다.

따뜻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후원가족님들의 마음이 장애가족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사랑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