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기능강화사업]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기능강화사업

2020.12.18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1612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코로나 19로 정말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승가원 역시 코로나 19로 변화된 상황들에 적응하며 

장애가족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현장 속을 한번 살펴볼까요??

오늘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가족의 기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대면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관악 기능팀 재활운동>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라온 씨리즈를 한번 살펴볼까요?

 

관악 기능팀 재활운동 1! (휠체어이용자용-물리치료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관악 재활운동 1탄 [쎄라밴드 운동- 휠체어 이용자] 따라해보세요! / 관악구 장애인종합복지관 물리치료실
3. 앉은자세(의자, 휠체어) 1)상체근육강화 : 쎄라밴드 한쪽을 쇼파다리등 고정된 곳에 묶어주세요. 시작자세 : 쎄라밴드가 묶인 곳을 바라보고 앉으세요. 마비측(약한쪽) 손으로 잡아주세요.(쥐는힘이 약한 경우 손에 칭칭 감아주세요) 진행자세: 팔꿈치를 구부려 몸 뛰쪽으로 쭉 당겨주세요! / 시작자세: 위와 같습니다. 진행자세 : 마비측(약한쪽), 팔꿈치를 피는 것이 포인트! 끝까지 안펴지도라도 피는 힘을 주는 것 자체도 운동입니다.  / 4.엎드린 자세. 1) 하체 근육 강화 : 쎄라밴드 한쪽을 쇼파다리 등 고정된 곳에 묶어주세요. 시작자세 : 마비측(약한쪽) 발목에 칭칭 감거나 묶어주세요. 진행자세 : 무릎을 쭉 핀다는 느낌으로 바닥까지 펴주세요. / 시작자세 : 마비측(약한쪽) 발목에 칭칭 감거나 묶어주세요. 진행자세 : 무릎을 쭉 핀다는 느낌으로 바닥까지 펴주세요. / 시작자세 : 마비측(약한쪽) 발목에 칭칭 감거나 묶어주세요. 진행자세 : 무릎을 끝까지 구부려 엉덩이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구부려보세요!
 

 

직접 보고, 말과 손으로 치료해 줄 수는 없지만, 자세하게 적은 안내문과 그림으로 

장애가족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장애가족의 기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사회복지사님과 치료사 선생님의 열정이 느껴지시나요~?*^^*

 

 

현재는 6탄까지 올라와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기능강화 활동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gwga.or.kr/bbs/board.php?bo_table=B22&wr_id=449&page=9

 

 

앞으로도 변화하는 세상에 빠르게 적응하며, 장애가족의 기능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응원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