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기능강화사업] 함께 만드는 성(性)장일기 (by. 승가원행복마을)

2021.12.09

  • 작성자 주은혜
  • 조회수 1154
  • 첨부파일

승가원행복마을 청소년성교육 프로그램 성장일기 글자 밑에 장애아동들이 성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 세장이 있다. 장애가족행복지킴이ci삽입.
 

 

늦더위가 물러가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던 지난 9월,

승가원행복마을 아동들은 열정으로 불타는 한 달을 보냈습니다.

 

바로 승가원행복마을 청소년들이 매주 열심히 참여한 성교육 프로그램 '성(性)장일기'가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매주 성교육 전문 강사님과 만나면서 남녀의 신체차이올바른 데이트성편견 바로잡기 등을 주제로 많은 이야기활동이 펼쳐졌습니다. 

 

5명의 장애가족들이 큰 책상에 앉아 스크린에 투영된 슬라이드를 보며 교육을 받고 있다. 장애가족 행복지킴이CI.
 

데이트하는 방법을 배우는게 제일 재미있었어요." 라며 집중을 하는 장애아동들의 모습입니다 ^^*

 

두 명의 여성 장애가족들이 책상에 앉아 색연필을 이용해 색칠공부를 이용한 성인지교육을 받고 있다. 장애가족행복지킴이 CI,
 

" 남자색깔, 여자색깔을 구분하는건 잘못된 생각이었어요! " 라며 남녀에 대한 고정관념도 새롭게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6명의 장애가족들이 책상에 둘러앉아 각자의 소감문을 작성하고 있다 / 좌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저마다의 소감을 펼쳐내는 아동들의 모습은 여느때보다 멋지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색다른 성교육도 준비되었는데요, 바로 성인권인형극 관람입니다.

여러 명의 장애가족들이 신발을 벗고 매트 위애서 다같이 온라인 인형극을 감상하고 있다. 온라인 인형극이 빔프로젝터를 통해 스크린에 투영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감상한 인형극이었지만, 아동들은 열정적인 모습으로 주인공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호기심이 늘어나는 청소년기,

올바른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한 성교육은 행복마을 아동들에게 너무나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소중한 배움의 시간을 선물해주신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주)보령중보재단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게 될 아동들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21년 08월 ~ 09월  

*장소 승가원행복마을 한울도서관 

*대상 승가원행복마을 청소년 12명 

*내용 : 소그룹 성교육, 성인권인형극 관람 

*후원 :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주)보령중보재단

*진행 : 유만지 사회복지사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