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연계사업] 지역통합사업(옹심이&스몰스파크) 교류활동 (성북장애인복지관)

2021.12.14

  • 작성자 이예지
  • 조회수 846
  • 첨부파일


[지역연계사업] 지역통합사업(옹심이&스몰스파크) 교류활동 (성북장애인복지관)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 114~6, 13!!

4일에 걸쳐 옹심이, 스몰스파크 참여 주민 대상으로 교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13명의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꽃다발을 들고 밝게 웃고 있는 사진/ 뒤에는 서울시 옹심이∙스몰스파크 교류활동라고 적힌 현수막이 걸려있음

 

 

옹심이는 장애주민과 비장애주민이 일대일로, 스몰스파크는 다대다로 매칭되어

 

함께 식사도 하고 여가활동도 즐기며 서로의 소중한 이웃이 되어주는 사업인데요!

 

참여 주민들이 새로운 이웃과 교류하고 관계망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라온제나 원장님의 설명에 맞추어, 9명의 참여자들이 책상을 사이에 두고 마주앉아 원예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월곡 홈플러스 라온제나 원장님께서 직접 우리 복지관으로 찾아와 원예활동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참여자가 열심히 완성한 꽃다발 사진

 

참여자들은 강당에 오손도손 모여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 간 정다운 인사를 나누었답니다~

 

처음 만난 이웃끼리는 '꽃처럼 아름다운 분을 만나 반가웠습니다. 행복하세요!'라는

 

훈훈한 덕담을 주고 받으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참여자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저희도 참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이 다함께 어우러져 활동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