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연계사업] 2021 지역통합사업 서울시 옹심이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2021.12.15

  • 작성자 이예지
  • 조회수 1043
  • 첨부파일

 

 

[지역연계사업] 2021 지역통합사업 서울시 옹심이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지역연계사업] 2021 지역통합사업 서울시 옹심이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한 해가 마무리 되고 있는 지금서울시 옹심이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옹심이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는 성북장애인복지관 시민옹호인입니다라’고 쓰인 ppt자료가 강당 대형 스크린에 띄워져있고, 사회복지사가 단상위에서 마이크를 들고 이야기하는 모습.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의미에 대해 다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감사패를 활짝 펼친채, 사회복지사와 한손을 위로 번쩍 들고 포즈를 취하는 참여자의 모습/ 참여자 얼굴에는 노랑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부착되어있음

 

3년간 활동 꾸준히 이어온 옹심이와 짝꿍, 올해부터 새롭게 참여한 옹심이와 짝꿍 모두에게

활동 참여에 대한 감사함 표현하기 위해 감사장도 제작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옹심이와 짝꿍 모두 감사장 전달 받은 후

"표지랑 내용이 너무 예뻐요. 진짜 선물 받는 거 같네요."라며 기뻐하셨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마스크를 쓴 옹심이 참여자들이 테이블 4개에 나누어 앉아있는 모습/ 책상 위에는 음료수와 샌드위치, 안내서와 상장패가 놓여져있음/ 사회복지사 2명이 뒤쪽에 서있음/참여자 얼굴에는 노랑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부착되어있음

그리고 한 해 동안의 활동 발표 내용 중 단톡방과 밴드에 옹심이가 올린 활동사진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 상황상 다같이 모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서로의 활동사진을 보며 다른 옹심이와 짝꿍이 어떻게 활동했는지에 대해서도 알고,

서로 격려하며 한 해를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큰 도화지에 ‘나에게 옹심이란?/2.우리가 함께 옹심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내년에는 이런 활동을 하고 싶어요’라는 글이 적혀있고. 질문 아래에는 여러개의 파랑색 포스트잇에 참여자들의 이야기가 쓰여있음/ 주변의 참여자들은 포스트잇에 이야기를 적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모습

 

 ​ 

또한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다 함께 옹심이 활동에 대한 개인별 생각, 의미 되새기기 위해

조별로 총 3가지 질문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1. 나에게 옹심이란?

2. 우리가 함께 옹심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

3. 내년에는 이런 활동을 하고 싶어요

 

3가지 질문에 대해 모든 옹심이와 짝꿍이 진지하게 답변을 적으며 서로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는데요:)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작성이 끝나 노랑색, 파랑색 포스트잇이 붙어있는 도화지를 보면서 마이크를 들고 의견을 이야기해주고있는 파랑색 조끼를 입은 여성 사회복지사의 모습/ 주변의 참여자들은 도화지를 바라보며 이야기에 경청하고 있는 모습/참여자 얼굴에는 노랑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부착되어있음
이야기 후 돌아가면서 작성한 내용에 대해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공유하는 시간도 가지며 다 함께 활동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고,
내년에도 함께 활동하고자 하는 의지도 다질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마스크를 쓴 참여자와 사회복지사 19명이 두 줄로 서서 포즈를 취하는 모습/ 뒤에는 ‘서울시 옹심이 성과 공유회’라고 적힘 현수막이 걸려있음/ 참여자 얼굴에는 노랑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부착되어있음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한 해 활동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내년도에도 모두 함께하며 의미있는 시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