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연계사업] 통하는 우리 마을 편의시설 모니터링단을 소개합니다!!

2022.08.05

  • 작성자 강윤모
  • 조회수 1160
  • 첨부파일

승가원 가족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통하는 우리 마을 편의시설 모니터링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통하는 우리 마을은 주로 지역사회 상점에 모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경사로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모니터링단의 진행과정 브이로그 살펴볼까요!?

 

배리어프리(장애물없는 생활환경) 교육을 받고 있는 모니터링단원의 모습. 남자 강사가 스크린을 통해 교육을 하고 있고, 모니터링단은 여성 4명으로 구성되어있다. 모니터링단 여성 4명은 의자에 앉아있다. 교육장은 흰 벽으로 되어있으며 책상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다. 우측상단 승가원 ci

 

배리어프리(장애물없는 생활환경) 교육을 받고 있는 모니터링단원의 모습입니다 ^^

  

그렇다면,

 

경사로는 어떻게 설치되고 진행될까요?!

 

처방조제라고 써있는 약국 간판이 있고 약국앞에는 계단이 설치되어 있다. 약국의 외관은 전반적으로 파란색이다. 우측하단 승가원 ci
 

<경사로 설치 전 모습>

 

처방조제라고 써있는 약국 간판이 있고 약국앞에 계단이 있던 위치에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 약국의 외관은 전반적으로 파란색이다. 우측하단 승가원 ci
 

<경사로 설치 후 모습>



매월 격주(화/금) 진행되고 경사로 희망상점이나 편의시설을 조사하기 위해 단원들은 교육을 듣고 지역사회에 직접 나가 많은 상점주분들을 만나 뵙고 있다고 합니다!

 

모니터링 단의 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해주세요!!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