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의 생애주기별(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욕구를 파악하여 의료, 교육, 지업, 사회, 심리 등 체계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치료받는 모습

사회적응지원
장애인들의 생애주기에 따른 적절한 지원을 준비하고 각 시기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긴급돌봄서비스
장애인 부모의 긴급사유 발생 또는 다른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일시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예활동 및 취미생활하는 모습

여름통합캠프 진행
마음껏 뛰어놀고, 물놀이 하기 힘든 중증장애가족들을 위해 1박 2일 여름통합캠프를 진행함으로써 장애가족들의 건강한 놀이활동과 여가생활을 지원합니다.
평생교육지원
상대적으로 평생교육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강한 여가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
문화여가지원사업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하여, 다양한 체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서안정 및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생애주기별사업] 꿈꾸는 카메라 10월 활동 소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1.12.09

  • 작성자 이예지
  • 조회수 1072
  • 첨부파일

[생애주기별사업] 꿈꾸는 카메라 10월 활동 소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간: 10. 16. 화요일

주요내용: 꿈꾸는카메라 10월 출사

참여자: 참여자 4, 자원봉사자 3

담당: 김두영 사회복지사

 

지난 1016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진 교실 "꿈꾸는 카메라"가 진행되었습니다 :)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잠시 휴강시간을 가졌던 사진교실이,

오랜만에 다시 모이는 날이기도 했는데요!

 

서로 오랜만에 모인만큼 이번 10월에는 특별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글러브를 끼고 복싱 자세를 취하고 있는 남성의 모습을 휴대전화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하고 있는 남성의 모습이다./우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바로서로가 모델이 되어 인물 사진 찍어주기활동이 진행 되었던 것인데요~


촬영 배경지와 조명을 설치하고 서로가 사진 모델이 되어주면서

인물 사진을 찍어보는 경험을 가졌습니다. :) 



하얀색 배경지 주변에는 여섯 개의 스탠드 조명이 앞과 중간, 뒤편에 두 개씩 놓여져 있음/ 배경지 가운데는 검정색 반팔 티와 청바지를 입고, 파랑색 권투 글러브를 착용한 남성 참여자가 원펀치 자세를 취하고 있음/ 사진 앞쪽엔 여성 참여자가 사진을 찍고 있음./우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이번 활동에서는 풀 샷, 바스트샷, 웨이스트샷, 니샷 등 다양한 인물 사진 촬영 기법을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는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삽입/ 파랑색 긴팔 바람막이를 입은 남성 참여자가 카메라에 달린 줄을 목에 건 상태에서 사진을 확인하고 있음/ 참여자의 얼굴에는 노란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위치해있음.

 

진 교실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13:00~17:00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내외부적으로 출사가 진행됩니다.


상단 오른쪽에는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CI삽입/ 참여자 2명이 등을 맞대고 앉는 포즈를 취한 사진/ 왼쪽에는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스트라이프 긴팔과 베이지색 바지, 회색 양말을 신은 남성 참여자가 산모양으로 세운 오른쪽 무릎위로 두손을 얹은 모습/ 오른쪽엔 긴 파마머리를 한 여성 참여자가 청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가부좌 자세를 취하고있음/ 2명의 참여자 얼굴에는 노란색 스마일 이모티콘이 위치해있음


앞으로도 장애가족들의 사진기술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