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집에서 떠나는 신나는 세계여행!(VR체험)

2021.09.07

  • 작성자 강하연
  • 조회수 886
  • 첨부파일

언제나 설레는 여행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이맘때쯤이면 각 생활실 별로 떠났던 12일 여행 또한 어려워졌습니다.

기다리던 여행이 무산되어 아쉬운 마음 가득한 장애가족들을 위해 자비복지타운 근무가족들이 나섰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직접 여행을 갈 수는 없지만 방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을 준비 한 것입니다!

 

1. 랜드마크 조립 키트

저는 이번에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일본에 가보고 싶어요!”

에펠탑이 그렇게 멋있다던데~”

남자 장애가족이 직접 만든 에펠탑 조립 키트를 테이블에 올려놓고 카메라를 보며 웃고있다./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여행지를 대표하는 건물이나 문화재, 여행지에서의 필수 사진스팟바로 랜드마크입니다.

랜드마크에 대한 설명과 여행지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나만의 미니 랜드마크를 만들어봤습니다.

직접 가서 눈으로 볼 그날을 꿈꾸며 즐거운 활동이 되었습니다.

 

2. VR로 떠나는 세계여행!

랜드마크를 만들며 손끝으로 즐기는 세계여행을 떠나보았다면,

다음으로 가상현실 속 여행지를 체험할 수 있는 VR을 준비했습니다!

처음 VR 기계를 본 장애가족들은

이게 뭐에요? 이걸로 어떻게 세계여행을 가요?” 의문 가득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남녀 장애가족이 VR을 착용하고 손을 허우적거리며 즐거워하고 있다./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하지만 기대 반 의심 반 VR를 착용하고 눈을 뜬 순간 장애가족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우와 내가 가고 싶었던 일본을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눈을 떴는데 도쿄 올림픽 경기장이 있어요!”

남자 장애가족이 VR을 착용하고 침대에 앉아 팔을 쭉 펴고 즐거워하고 있다./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꿈꾸던 세상을 가상이지만 만나본 장애가족들은 들뜬 기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야말로 VR로 체험하는 세계여행은 호기심 많은 장애가족들에게 인기 만점 이었습니다.

 

3. 게임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부루마블!

간접적으로나마 세계여행을 모두 마친 장애가족들은 즐거웠지만,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한 장애가족이 방으로 뛰어가

부루마블 보드게임을 들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남자 장애가족의 모습/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세계여행의 마무리는 부루마블이지!라고 외치며,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장애가족과 근무가족 부루마블을 즐기며 웃음가득한 방구석 세계여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이 어려운 지금! 후원가족님들도 몸도 마음도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이 그리운 요즘입니다

후원가족님들도 집에서 안전하게 즐겨보는 세계여행으로 갑갑했던 마음을 달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