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는 시작, 자립지원 자기결정능력 향상, 전문스포츠인 양성, 자립 및 직업훈련, 취업연계 등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에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갑니다.

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보호작업장
일반기업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에게 사회적응훈련, 직업적응훈련 등의 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 선수 양성
스포츠에 재능있는 장애인들을 전문 스포츠 선수로 양성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사회로 나아갈 장애가족을 위해 식생활 및 가사관리를 비롯한 대중교통, 공공기관 이용 등 자립생활에 필수적인 경험을 지원합니다.
사회적응훈련
장애가족이 지역사회 시설을 이용하고,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생활기술훈련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직업훈련, 취업연계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전문교육 시음회 진행!

2023.09.15

  • 작성자 오설희
  • 조회수 564
  • 첨부파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은 신둔면 주민총회에서 '직업전문교육 -바리스타 시음회'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너무 인기가 많아 손님들이 줄을 늘어섰다고 하는데 그 현장을 함께 보실까요?!

 

좌측 '직업전문교육시음회' 배너가 위치해있음. 그 옆으로 테이블이 놓여있고, 3명의 앞치마를 한 사람들이 음료를 제조하고 있는 모습. 테이블 위에는 시럽과 여러개의 종이컵이 놓여있음.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삽입. 

 

바리스타 시음회 시작 전 교육생들과 함께 계량 연습, 손님 응대 연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장에서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좌측 모자를 쓴 남자 시민이 웃으며 서있음. 직업전문교육시음회 배너 옆으로 테이블이 놓여있음. 테이블 위에 음료가 담긴 종이컵이 여러개 놓여있음. 테이블에 두명의 앞치마를 한 교육생이 손님을 응대하는 모습.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삽입. 

 

손님들이 오시기 전에 미리 준비하고 있는 교육생들입니다.

계량컵을 사용하여 물을 정확하게 계량하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좌측 여성시민이 음료만드는 모습을 바라보느 모습. 테이블에 있는 3명의 교육생이 계량컵에 음료를 따르고 있음.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삽입.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손님응대를 하는 동안 준비된 음료에 얼음을 넣어 시원한 음료를 대접하였습니다.

나중에는 미리 준비한 음료가 다 나가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좌측 시민 두명이 음료 테이블 앞에 서있음. 테이블에는 종이컵과 아이스아메리카노라고 적힌 판넬이 놓여있음. 3명의 앞치마를 한 교육생이 손님을 응대하며 음료를 제조하는 모습. 우측 우리쌀베이킹 배너 위치.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삽입. 

 

손님들은 커피가 맛있고 시원하다며 교육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는데요.

교육생들도 직접 손님을 응대하는 등 현장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다며 '다음에 또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손님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미리 예고한 무료 100잔이 모두 나가고, 

여유로 준비한 50잔까지 매진되었습니다.

 

이번 시음회를 통해 신둔면 주민분들에게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육생들이 직접 음료를 제조하고 나눠주는 과정에서 "장애인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교육생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바랍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