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의 생애주기별(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욕구를 파악하여 의료, 교육, 지업, 사회, 심리 등 체계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치료받는 모습

사회적응지원
장애인들의 생애주기에 따른 적절한 지원을 준비하고 각 시기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긴급돌봄서비스
장애인 부모의 긴급사유 발생 또는 다른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일시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예활동 및 취미생활하는 모습

여름통합캠프 진행
마음껏 뛰어놀고, 물놀이 하기 힘든 중증장애가족들을 위해 1박 2일 여름통합캠프를 진행함으로써 장애가족들의 건강한 놀이활동과 여가생활을 지원합니다.
평생교육지원
상대적으로 평생교육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강한 여가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
문화여가지원사업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하여, 다양한 체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서안정 및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여가활동으로 대학로 연극관람 다녀왔습니다!

2023.12.01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261
  • 첨부파일

 

2023년이 벌써 마무리되어 가고 있는 요즘!


승가원에서도 장애가족들의 행복한 연말과 즐거운 여가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여가모임에서는 참여자분들이 원했던 연극관람을 다녀왔습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참여자들이 연극관람 전 카페에서 함께 찍은 9명의 단체사진, 아래에는 남성 참여자가 브이를 하고 있는 모습의 개인 사진과 연극관람 후 함께 찍은 10명의 단체 사진이 첨부되어있다. 

이번에 관람한 연극은 바로~ '연극라면'

 

혜화역까지 함께 지하철을 타고가며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설레는 마음으로 연극 시간을 기다리며

함께 카페에 방문하여 맛있는 차도 마셨습니다~

 

혜화에서 인기있는 코미디 연극이라서 그런지

모두 소리내어 웃으며 연극 관람 했답니다~!!

 

연극 관람 직전 자리에 앉아서 다같이 찍은 사진이다. 맨 앞에는 검정 마스크와 안경을 착용한 여성이 있다. 우측에는 연극라면이라는 제목으로 꾸며진 배경 앞에는 10명의 참여자 단체 사진과, 하단에는 공연을 진행한 5명의 연기자의 단체 사진이 있다. 맨 왼쪽의 남성 연기자는 연극라면이라는 팜플렛을 들고 브이를 하고 있다.
 

 

"혜화에 오래만에 오니까 기분이 새롭네요!"

"연극 볼 기회가 쉽지는 않은데, 오늘 오길 참 잘했어요!"

"연극 내용이 너무 재미있고, 무엇보다 사람들이랑 같이와서 더 즐거워요~"

"오늘 여가모임 사람들이 많이와서 간만에 또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갖고 좋네요~"

 

여가모임 참여자분들과 오늘 또 즐거운 추억으로 채울 수 있어서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어요~!!

 

2023년을 잘 마무리하며 마지막 12월의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