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바로알기사업

누구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승가원이 만들어갑니다.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현장 속으로~!

2023.04.21

  • 작성자 조윤주
  • 조회수 668
  • 첨부파일

안내판 사진. 안내판 속 종이에는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 그림공모전 시상식’ 문구 삽입. 밑에 왼쪽 방향 화살표 삽입. 화살표 옆에 ‘일시 : 2023년 4월 21 (금) 오후 3시 / 장소 : 승가원 법인사무국 1층 강당’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승가원에서는 오늘 와글와글 북적북적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지난 3월 공모했던 손그림 공모전의 수상자들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

 

체크 셔츠를 입은 남자 어린이가 참석 명부를 작성하고 있다. 그 모습을 사회복지사가 지켜보고 있는 사진.

 

 

이번 시상식에는 총 25명의 어린이가 참석했는데요. 

 

따뜻한 봄날씨에 시상식까지! 

 

어린이들 모두 약간은 들뜨고 약간은 긴장된 모습이었습니다. 

 

 

 

하늘색 셔츠를 입은 남자아이와 아이의 엄마, 아빠가 함께 전시된 수상작 그림을 보고 있다

 

 

시상식 현장에 마련된 수상작 전시도 살펴보구요

 

 

전시된 수상작들을 연보라색 옷을 입은 여자아이와 아이의 할머니가 함께 그림을 감상하는 모습.

 

 

'다른 친구들은 어떤 그림을 그렸나~?'

 

가족들과 얘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강당에서 50명 가량의 사람들이 앞을 바라보고 앉아있고, 사회자가 스크린 옆에 서서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 승가원 어린이 그림 공모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고 있다. 스크린 안에는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포스터와 주제 : 함께 웃어 더 아름다운 우리, 대상 : 서울지역 초등학생, 부문: 저학년부 / 고학년, 기간: 3월 2일 ~ 3월 31일 등의 내용이 비춰지고 있다. 행사장 앞에는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에 대한 현수막이 붙어있다.

 

 

 

승가원과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시작으로, 

 

 

승가원 법인사무국 사무총장이신 동준스님이  마이크를 잡고 밝은 표정으로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그 뒤로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현수막이 걸려있다.

 

 

승가원 법인사무국 사무총장이신 동준스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예쁜 그림들로 승가원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데에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이 공모전을 계기로 일상 속에서도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기억하고 지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이후에는 대망의 시상순서가 이어졌는데요.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꽃다발, 부상과 기념퍼즐이 수여되었습니다. 

 

저학년부 입선 수상자들이 동준스님과 함께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찍은 사진. 왼쪽부터 하얀색 티를 입은 여자아이, 하늘색 셔츠 위에 검은 자켓을 입은 안경 쓴 남아,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입선 문화상품권 3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웃고 계신 동준스님, 원피스를 입고 머리에 핀을 꽂은 여자아이, 검은색 옷을 입은 남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 일시, 장소 4월 21일(금) 승가원 1층 강당 주최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후원 서울특별시 ci 서울특별시교육청 ci 성북 ci’가 삽입되어있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저학년부 입선 수상자>

 

 

고학년부 입선 수상자들이 동준스님과 함께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찍은 사진. 왼쪽부터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입선 문화상품권 3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웃고 계신 동준스님, 체크무늬 치마를 입고 있는 단발의 여자아이, 청색 재킷을 입은 남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위와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고학년부 입선 수상자>​


 

저학년부 장려상 수상자들이 꽃다발과 상장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예쁜 무늬가 그려진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베이지 색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장려상 문화상품권 1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웃고 계신 동준스님, 검은색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체크 무늬 셔츠를 입은 남자아이가 서 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저학년부 장려상 수상자>​


 


고학년부 장려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베이지색 옷을 입은 안경 쓴 남아,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장려상 문화상품권 1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웃고 계신 동준스님, 빨간색 체크 무늬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형광노란색 옷을 입은 여자아이가 서 있다. 그 뒤로 동일하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고학년부 장려상 수상자>​​


저학년부 우수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하늘색 셔츠를 입은 남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우수상 문화상품권 2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웃고 계신 동준스님, 분홍색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저학년부 우수상 수상자>​​​​



고학년부 우수상 수상자들이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보라색 체크 무늬 치마를 입은 여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우수상 문화상품권 2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계신 동준스님, 검은색 옷을 입은 남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고학년부 우수상 수상자>​​​


성북구청장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검은색 원피스를 입고 있는 여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성북구청장상 상장 및 기념품’ 시상판넬을 들고 계신 동준스님, 회색 옷을 입고 있는 여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성북구청장상 수상자>​​​

 

서울특별시교육감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에는 동준스님이, 오른쪽에는 보라색 옷을 입은 여자아이가 웃으며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서울특별시교육감상 수상자>​​​​

 

 

서울특별시장상 수상자들이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부터 하늘색 셔츠를 입은 남자아이,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서울특별시장상 상장 및 기념품’ 시상판넬을 들고 계신 동준스님, 하얀색 옷을 입은 여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서울특별시장상 수상자>

저학년부 승가원이사장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에는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승가원이사장상 문화상품권 3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계신 동준스님, 오른쪽에는 승가원 이사장상 저학년 수상자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저학년부 승가원이사장상 수상자>


고학년부 승가원이사장상 수상자가 상장과 꽃다발을 들고 동준스님과 함께 찍은 사진. 왼쪽에는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승가원이사장상 문화상품권 30만원’ 시상판넬을 들고 계신 동준스님이, 오른쪽에는 안경을 쓴 여자아이가 서있다.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고학년부 승가원이사장상 수상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에서 상을 받은 25명의 모든 수상자가 동준스님과 함께 상장을 들고 찍은 사진. 그 뒤로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시상식의 꽃, 단체사진 촬영까지~!​

어린이들의 미소에서 들뜬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공모전 참여부터 시상까지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어린이들의 작품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1. 성북구청 정문 앞 전시벽 (4/21~4/28)


성북구청 정문 앞 전시벽에 수상작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 전시벽 가장 왼쪽에는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수상작 전시/ “함께 웃어 더 아름다운 우리” 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는 포스터가 붙어있고, 그 왼쪽으로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가 그린 그림이 위아래로 나누어 전시되어 있다.><br style=

 

2. 4호선 길음역 하늘갤러리 (5월 2일~ 한달간)


3. 온라인 전시관 (상시)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수상작 전시라는 제목으로 열린 온라인 전시관의 모습 하얀 벽에 그림이 한 점씩 붙어있다.><br style=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