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2005년 상반기 승가원 신입직원교육 실시


7월 5일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2004년 11월부터 2005년도 6월까지 입사한 직원 중 총35명을 대상으로 2005년도 상반기 승가원 신입직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 교육에는 ‘안녕하세요 승가원 가족입니다’라는 주제로 각 산하기관 신입직원들의 기관소개와 승가원 이사장 종범 큰스님의 ‘승가원 자비복지 이념’에 관한 교육 상락원 원장 지웅스님의 ‘승가원 소개 및 예절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승가원 산하기관 소개 시간에는 직원교육에 참가한 승가원 세네기 직원들이 직접 발표할 유인물과 시청각자료 등을 준비하여 조금 미숙하지만 열정을 가지고 본인 기관의 특색을 살려 재미있게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승가원 자비복지 이념’ 시간에는 승가원의 정체성은 자비복지를 실현하는데 있으며 자비복지는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고 자비복지를 실천하는 승가원 직원들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현재에 충실하고 평소 자족하는 학습훈련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직원 예절교육시간에는 합장하는 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승가원 조직 내에서 지켜야할 근무예절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오후시간에는 승가원 법인사무국 김진우 부장님과 김지현 과장님의 ‘승가원 비전 및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소개’와 ‘승가원 홍보소개’ 그리고 승가원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집단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승가원의 비전과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소개’ 시간에는 승가원 법인사무국의 역할과 승가원의 비전 달성을 위한 과제 승가원자비복지타운의 건립목적과 계획 등을 알 수 있었고 ‘승가원 홍보방안’ 시간은 통해 승가원 홍보 매개체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집단활동 프로그램에는 교육에 참석한 신입직원들이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여 승가원 신입직원이 하나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승가원 ox퀴즈를 통해 오전 오후에 교육받았던 내용들을 다 같이 재미있게 풀어봄으로써 승가원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하고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신입직원 교육을 통해 '자비복지 이념'을 기본으로 승가원의 비전을 공유하여 승가원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형성하여 조직 내에서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열정과 의지를 갖고 교육에 참여해준 신입직원들께 감사드리며 하반기 신입직원 교육에서는 더 발전된 내용으로 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