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노천불 및 재활치료센터 건립 착수


"승가원 노천불이 어머니의 마음과 같이 따뜻한 느낌으로 승가원자비복지타운을 안을 수 있도록...더 나아가 온 세상을 감싸 안는 의미를 담아야합니다." 승가원자비복지타운 2단계 사업인 노천불 건립과 관련하여 이사장 종범큰스님께서 전통성, 현대성 그리고 예술성이 담긴 승가원 노천불이 건립되기를 기원하며 해주신 말씀입니다.

2008년 2월 1일 금요일. 승가원 이사장 종범큰스님께서는 승가원자비복지타운을 방문하여 직접 건립부지를 살펴보셨으며, 건립될 노천불의 형상과 의미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종범큰스님께서는 노천불 건립 예정지를 살펴보시며 노천불이 어머니의 따뜻함과 같이 승가원자비복지타운을 감싸고, 승가원 장애가족들이 누워서 그리고 휠체어에 앉아서 언제든 노천불을 바라볼 수 있도록 노천불의 위치와 시선까지 꼼꼼히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노천불을 조성하기전 건립부지 지형에 맞게 기획 ․ 구상 ․ 설계를 하여 노천불이 승가원자비복지타운과 조화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노천불 건립 예정 부지를 돌아보신 종범큰스님께서는 승가원자비복지타운 묘전스님에게 노철불에 대해 평소 생각하시던 바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승가원자비복지타운에 건립될 노천불은 불상의 전통적인 풍모를 갖고 있는 전통성, 무엇이든 받아들일 수 있는 포용성, 마지막으로 겸손한 자세와 진지함이 묻어날 수 있는 예술성이 담겼으면 합니다."

끝으로, 노천불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묘전스님의 노천불에 대한 원력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신 종범큰스님께서는 "승가원 장애가족을 넘어 인간이 갖고 있는 고뇌와 두려움을 덜 수 있는 노천불이 건립되기를 바랍니다."라며 노천불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표현해주셨습니다.

이처럼 종범큰스님과 승가원 전직원 그리고 장애가족들의 염원이 담긴 노천불이 성공적으로 건립되어 승가원이 불교 및 장애복지의 리더로서 한 발자국 더 전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 조성 계획 ******
2월 - 업체선정
3월 - 디자인 확정
4월 - 노천불 모형 제작
5월 - 국내산 화강암 구입
10월 - 준공법회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