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2022년도 승가원 후원현황

2023.01.17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1017
  • 첨부파일

후원현황

온라인으로 전하는 마음, 더 큰 행복으로


연도별 온라인후원금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승가원 ‘온라인 나눔’. 

코로나19의 유행이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많은 후원가족님들께서 모아주시는 소중한 마음들은 장애가족에게 ‘행복’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승가원 온라인 모금함은 네이버 ‘해피빈’과 LG화학 ESG 앱 ‘알지’, 체리희망나눔플랫폼을 통해 총 24개가 개설되었습니다. 

지난 해 온라인 모금 총액은 167,317,693원으로, 2021년(72,548,362원) 대비 130%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후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던 2019년(15,426,100원)과 대비하여서는 무려 1084%의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22년에는 장애아동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치료 및 보조기구 지원, 점도증진제 지원, 

그리고 성인 장애가족들을 위한 시설 보수 지원, 근로장애인 임금 지원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지원을 위한 모금함들이 개설 및 운영되었습니다. 

덕분에 장애아동들은 건강한 성장을, 성인 장애가족들은 지역사회에 나아가는 자립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도 온라인 모금함을 통해 더 많은 후원가족님들을 만나뵐 계획입니다. 

승가원 온라인 모금함은 언제 어디서든 후원가족님들의 마음이 따스히 전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올해에도 활발히 온라인 모금사업을 이어나갈 승가원에게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소중한 인연, 승가원


신규후원가족

 

승가원에서는 다양한 후원사업을 통해 장애가족에게 따듯한 나눔의 마음을 내어주시는 후원가족님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행복나눔캠페인 이외에 시민들과 만나는 기회가 없었던 지난 날들과 다르게 

이번 2022년에는 행복나눔캠페인 뿐만 아니라 사찰자비나눔행사, 승가원 걷기 마라톤, 승가원 기부하이킹, 행복나눔바자회, 행복나눔가게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시민분들과 만나고 장애가족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었으며, 

총 2,857명의 새로운 인연, 37,976,500원의 정기후원을 모금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 여름과 가을에 진행한 행복나눔바자회, 제2회 승가원 기부하이킹은 

승가원 장애가족, 후원가족, 근무가족이 모두 만나 함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올해 2023년에도 더 많은 분들이 승가원을 통해 후원의 즐거움을 느끼시고, 

장애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함께 응원해 주실 수 있도록 승가원은 언제 어디서나 노력하겠습니다.

 

 

 

정기후원가족현황
 

 

 

1천원 더 커진 나눔으로 전하는 응원


정기증액실천후원가족

 

지난 한 해도 장애가족들의 행복과 꾸준한 성장을 위해 함께 부지런히 달려와주신 후원가족님. 

“날도 추웠는데 올해 잘 버텨내셨습니다. 2023년도 화이팅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1천원 정기적으로 증액합니다!”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정기증액을 통해 나눔의 크기를 키워주신 총 2,718명의 후원가족님 덕분에 

2021년 대비 18%가 넘는 후원가족님들의 마음이 더 모여 54,216,900원의 후원금이 모금되었습니다. 

매년 차근차근 부담 없이 나눔을 키워주실 수 있는 방법인 

정기증액에 동참해주시면 장애가족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예산을 기획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 

2023년에도 장애가족들이 안정적인 치료를 꾸준히 받을 수 있도록 ‘1천원’, ‘정기증액’으로 응원을 더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랜나눔으로 깊어지는 승가원과의 나눔인연

 

후원횟수별후원가족현황   후원구분별현황
 

 

매년 승가원 장애가족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후원가족님들 중에서 

51회 이상 나눔을 전해주신 후원가족님은 28,545명으로 매년 더욱 깊어지는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십니다. 

이렇듯 5년 이상 장애가족들과 소중한 정을 쌓아주시는 후원가족님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후원가족의 77.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우수후원가족
 

최우수, 평생, 명예평생 후원가족은 매년 증가하여 최우수 후원가족님의 경우 총 9,600명으로 작년 대비 18% 증가하였습니다.

자동이체·신용카드·지로·계좌이체의 다양한 방법으로 

매월 정기후원금을 전해주시는 후원가족님들의 꾸준한 나눔 실천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전해주시며 오랜 인연을 맺어주시는 후원가족님들이 계시기에 

승가원은 장애가족의 일상과 자립을 위해 안정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오고 있습니다. 

꾸준한 나눔으로 승가원과 함께 장애가족의 행복을 응원해주시는 후원가족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올 한 해도 장애가족의 행복을 키워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승가원이 되겠습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