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제 278호 (장애인의 날 특별호)

2023.04.27

  • 작성자 김윤지
  • 조회수 411
  • 첨부파일

제 278호 (장애인의 날 특별호) [정기웹진]제278호 첫 번째 화면/ 화면 배경은 연두색 화면 / 화면 가장 상단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 ci 밑 'No. 278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호)' 문구 삽입 / 화면좌측 중앙에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메인 문구 삽입. / 메인 문구 아래에는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우리 사회가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도록 돕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날이죠. 장애전문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어떤 일을이 있었을까요? 법인사무국과 산하기관의 '장애인의 날'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립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는 2명의 장애아동이 카메라를 보고 한쪽 손을 들고 있는 사진, 손에는 4명의 가족 일러스트가 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정기웹진]제278호 두 번째 화면 / 화면 상단 '승가원 법인사무국'의 제목이 연두색 띠로 둘러진 흰 상자 안에 삽입. / 화면 중앙에 승가원 법인사무국 3개의 행사 사진 삽입, 첫 번째 '2023 기부런 KEEP GOING 42' 문구와 함께 기부런 행사 사진으로 기부런에 참여한 3명의 여성 참가자들이 기부런 깃발을 들고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여성들 뒤에는 2명의 참여자들이 길을 걷고 있다. 두 번째 '제2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및 시상식 문구와 함께 공모전 입선작을 수상한 3명의 학생들과 동준스님이 꽃다발과 상장을 들고 찍은 기념사진이다. 세 번째, '장애인의 날 댓글 이벤트' 문구와 함께 이벤트 설명 배너 사진 삽입.  / 화면 가장 하단에는 흰색 박스 안 '승가원 법인사무국에서는 많은 분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참가비가 장애복지사업비로 사용되는 '2023 기부런 KEEP GOING 42', '함께 웃어 더 아름다운 우리'라는 주제로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표현해 낸 어린이 그림공모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댓글 이벤트 등, 많은 분들께서 승가원과 함께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주셨습니다.' 라는 문구 삽입.

[정기웹진]제278호 세 번째 화면 / 화면 상단 '승가원행복마을'의 제목이 연두색 띠로 둘러진 흰 상자 안에 삽입. / 화면 중앙에 승가원행복마을 3개의 행사 사진 삽입, 첫 번째 '장애바로알기 공감활동(시지각협응체험)' 문구와 함께 거울을 보고 활동지에 글씨를 쓰고 있는 여성 참여자 1명의 사진, 두 번째 '사진 전시회'라는 문구와 함께 거리에 전시된 사진을 관람하고 있는 시민 2명의 사진. 세 번째, '장애아동들을 위한 응원 메세지'라는 문구와 함께 행복마을 앞에 설치된 응원 메세지 판넬에 포스트잇을 붙이고 있는 남성 시민 1명의 사진  / 화면 가장 하단에는 흰색 박스 안 '승가원행복마을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주민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I won't give up'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원한 커피를 나눔하고, 승가원행복마을 장애아동들의 행복한 모습이 가득 담긴 사진 전시회도 열었습니다. 지역주민 분들은 '장애바로알기 공감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해 조금 더 가까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장애아동들에게 '건강히 자라렴', '사랑해, 행복하자' 등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며 함께 더불어 갈 지역사회를 약속해주셨습니다.'라는 문구 삽입.

[정기웹진] 제 278호 네 번째 화면/ 화면 상단 '성북장애인복지관'의 제목이 연두색 띠로 둘러진 흰 상자 안에 삽입./ 화면 중앙에 성북장애인복지관 3개의 행사 사진 삽입, 첫 번째 '간식존' 문구와 함께 간식존에서 간식을 나누어주는 보라색 모자를 쓴 여성 1명과 참여자 2명의 사진, 두 번째 '무장애VR체험' 문구와 함께 VR기기를 쓰고 체험 중인 여성 1명과 이를 돕고 있는 여성 2명, 뒤에서 지켜보고 있는 여성 1명의 사진, 세 번째 '플리마켓 '성북주민장터'' 문구와 함께 천막이 설치되어 있고 행거에 걸린 옷을 구경하고 이는 여성 1명. 주변에 있는 사람 3명의 사진 / 화면 가장 하단에는 흰색 박스 안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날 기념 '걸어서 성북속으로'지역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 물론, 흥겨운 초대공연도 이어졌습니다. VR 안경을 쓰면 지체장애, 저시력장애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무장애VR체험'도 운영되었는데요, 실제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일상생활을 이해하는 데에 한 발짝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장애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며 마무리된 행사였답니다.

제 278호 (장애인의 날 특별호) [정기웹진] 제 278호 다섯 번째 화면/ 화면 상단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제목이 연두색 띠로 둘러진 흰 상자 안에 삽입/ 화면 중앙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3개의 행사 사진 삽입. 첫 번째 '재활증진대회 인식개선캠페인 부스' 문구와 함께 부스에 시지각협응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 7명의 사진, 두 번째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 및 시상식' 문구와 함께 뒷줄에 어른 5명과 앞줄에 어린이 12명이 일렬로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 세 번째 '행복한 밥상 '무료 급식''문구와 함께 급식을 나누어주는 조리사들과 자원봉사자들, 차례대로 급식을 받는 여러 명의 사람들 사진/ 화면 가장 하단에는 흰색 박스 안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날 week'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재활증진대회에서 인식개선캠페이 부스를 운영하며 시지각협응체험과 장애 이해를 위한 ox퀴즈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천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 후, 시상식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장애인의 날 당일에는 후원 및 자원봉사자들의 땀방울 덕분에애 장애가족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며 장애인의 날 주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제 278호 (장애인의 날 특별호) 정기웹진] 제 278호 여섯 번째 화면/ 화면 상단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제목이 연두색 띠로 둘러진 흰 상자 안에 삽입/ 화면 중앙에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3개의 행사 사진 삽입. 첫 번째, '장애인의 날 기념 영화관람 행사' 문구와 함께 너와 나, 함께 봄 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들고 영화관 좌석에 앉아 찍은 사진, 두 번째, '장애인의 날 기념 클래식 공연' 이라는 문구와 함께 공연을 하고 있는 사람 4명, 관람을 하고 있는 사람 7명의 뒷모습이 찍힌 사진, 세 번째 '장애인의 날 기념 식사나눔 행사'문구와 함께 급식을 들고 이동중인 봉사자 2명과 자리에 앉아 있는 여성 2명의 사진./ 화면 가장 하단에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날과 함께 개관 6주년을 맞이해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먼저, 복지관 근처에 영화관에서 이용인과 가족, 지원인 분들을 대상으로 영화관람을 진행하며 문화생활을 즐겼습니다. 장애인의 날 당일에는 복지관을 찾아주신 '가온 클래식 앙상블'의 공연을 즐기고, (주)싸이버원이 봉사활동으로 맛있는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가족들은 모두가 함께 한 시간 덕분에 더 행복해졌다는 소중한 후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제 278호 (장애인의 날 특별호)[정기웹진] 제 278호 일곱 번째 화면/ 화면 상단 녹색 글씨로 제목 '장애인의 날 with'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화면 중앙에 '장애전문복지법인 승가원과 함께 한 장애인의 날 이야기, 어떠셨나요? 많은 분들의 참여 덕분에 기념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장애인의 날 주간은 이렇게 마무리되지만, 승가원은 장애인과 비장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365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다시 찾아올 승가원과 함께 하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도 기대해주시고, 승가원 장애가족들의 건강한 나날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문구 삽입 / 화면 오른쪽에 해피빈 모금함 캡쳐 이미지 배치 / '서로가 서로의 가족인 시설거주 장애 아동들의 행복여행,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3,746,200원 모금, 31% 달성. 온라인 모금함 이미지 왼편에는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장애아동들의 여행 나들이 지원하기!' 라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이미지 하단에는 '온라인 모금 참여하기' 버튼이 있다. 화면 왼편에는 손으로 꽃받침 포즈를 만들어 보이는 장애아동 사진  삽입.


인스타그램 로고블로그 로고페이스북 로고

 

서울시 성북구 개운사길 76-1(안암동5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Tel: 1688-0750 FAX:02-928-0752 / Homepage : www.sgwon.or.kr 이라고 적혀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