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남윤석 장애아동 - 사랑둥이 막내, 저랑 친구하실래요?

2019.01.09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2634
  • 첨부파일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장애아동이야기- 사랑둥이 막내, 저랑 친구 하실래요?
손가락으로 하트를 만들며 환하게 웃고 있는 남윤석 장애아동

  늦가을에 끝자락인 11월 초입. 동그란 얼굴, 통통한 배를 가진 귀여운 8살 남윤석 아동이 승가원장애아동시설에 새로운 가족이 되었다.

  남윤석 아동이 씩씩하고 큰 목소리로 “나도 할래요.”라는 소리가 햇님실을 가득 채운다. 형들이 하는 건 무엇이든 궁금하고 함께 하고 싶은 호기심 많고 활동적인 남윤석 아동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다. 

  햇님실 형들 또한 새로운 막내 남윤석 아동을 챙기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형들의 사랑 덕분일까? 남윤석 아동의 얼굴에선 항상 웃음이 떠나지 않는다.

  형들 다음으로 남윤석 아동이 좋아하는 것은 한글 쓰기다. 이제 막 한글을 알아가는 남윤석 아동은 공부를 하고 있는 형들 틈으로 어느샌가 들어가 공책을 펴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남’, ‘윤’, ‘석’ 세 글자를 꼭꼭 눌러 적어본다. 스스로 만족해하는 모습에서 마음먹은 것은 끝까지 해내고자 하는 끈기를 엿볼 수 있다.

  이처럼 모든 활동에 적극적인 남윤석 아동은 햇님실 사회복지사 엄마, 아빠들을 돕는 일에도 빠지지 않는다. 정리 정돈을 하고 있으면 어느샌가 나타나 역시나 “나도 할래요.”라고 말하는 남윤석 아동의 말 한마디는 더 큰 힘이 솟아나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오곤 한다.

  귀여운 외모, 다정한 말투, 타고난 적극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남윤석 아동이 주도성을 가진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들은 다양한 영역에서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인지치료와 학습지를 통해 호기심을 충족시키길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할 지원하고자 한다.

  남윤석 아동이 사회복지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무럭무럭 성장해가는 모습을 후원가족님들도 함께 응원해주시길 바란다.
〈최유미 사회복지사 1269dbal@naver.com〉

보이스 아이

* 보이스아이란?

보이스아이는 시각장애인의 인쇄물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음성 변환용 코드입니다.

시각장애인 전용 리더기나 스마트폰용 보이스아이 무료 앱을 통해 인식이 가능합니다.


목록

이전글
박화순 장애가족 - 넘치는 끼와 흥이 많은 분위기메이커!
다음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