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하루체험'일기!

2023.04.05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385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승가원입니다.

오늘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성인장애인 및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하루안에 부담 없이 평생교육을 즐길 수 있는 "하루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 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쌀베이킹으로 술빵 만들기 입니다!

 

왼쪽에는 마스크를 쓴 성인 남성 장애가족이 스탱안에 술빵 반죽을 휘핑기를 활용해 반죽하고 있는 모습. 그 오른편에서 여성 지역주민이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 여성 지역주민 뒤에는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ci가 들어간 현수막이 걸려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참여자가 짝을 이루어 2인 1조로 서루 의견을 나누고 계량을 하며 힘을 합쳐 맛있는 술빵을 완성했습니다!

가정 내에서도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도 공유되어 유익했다고 소감도 전해주셨어요!

 

단호박이 박혀있는 술빵 7개가 찜기 안에 있다. 노란색 빵에 단호박들이 박혀있다. 위에는 빵들 위에 김이 나고 있는 사진
 

 

두번째로는  손뜨개질 입니다!

 

가장 왼쪽에 안경을 쓴 여성은 하얀색 자이언트 얀 실, 오른쪽에는 검은색 자이언트 얀 실, 가장 안 쪽에 빨간색 모자를 착용한 여성분은 보라색 자이언트 얀 실을 부여잡고 있고, 안경 쓴 참여자 검은색 가디건을 입은 여성 참여자 사이에 단발머리를 한 갈색머리 강사님이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한때 또 유행했던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해 보려고 해도 헷길리고, 영상을 계속 뒤로 돌려보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복지관에서는 강사님을 초빙하여 1:1로 지도하며 가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사진이 총 2장 있고, 왼쪽에는 핑크색 자이언트 얀 가방을 오른쪽 어깨에 메고 있는 모습의 사진과 흰색 짧은 끈 자이언트 얀 가방을 손에 들고 있는 사진
 

각자 원하는 실의 색을 선택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나만의 가방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실을 푸르고 다시 하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해주어 큰 만족도를 보이셨습니다. ㅎㅎ

 

승가원에서는 장애가족들이 매월 다양한 체험을 부담 없이 즐기며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