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특수체육교실 활동 안내

2023.08.11

  • 작성자 이창희
  • 조회수 673
  • 첨부파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주 1회 아동특수체육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수업에서는 장애 아동을 대상(10-13)으로 하며 기본운동기술을 통해 신체 능력 향상 및 사회성 능력 향상을 지원합니다.

 

7월에는 평형성 운동&협동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였습니다

 

우리 같이 사진을 보며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알아볼까요~?

 

 

 

회색 바닥 위에는 초록색, 노란색, 주황색 고깔들이 일렬로 깔려있고 바닥에는 방향을 알려주는 노란색, 파란색 화살표가 붙여져 있다. 3명의 장애 아동들이 벽을 짚고 고깔 위를 넘어가고 있다. 왼쪽부터 주황색 티를 입고 있는 장애 아동, 파란색 반팔을 입고 있는 장애 아동, 검은색 반팔을 입고 있는 장애 아동들의 모습이 보인다. 아이들의 오른쪽에는 개나리색 모자를 쓰고 연두색 반팔을 입고 있는 교사가 교육 지도를 하고 있다. 우측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준비운동 후 첫 번째 활동입니다. 빅스태킥을 활용하여 평형성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차례대로 순서를 기다리며 건너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옆에 벽에 손을 짚고 건너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 

두 번째 활동입니다. 첫 번째 활동에서 경로를 인지하고 두 번째 활동 진행 시

 

참여자간 협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고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손을 잡고 활동하는 과정에서 참여자 간 라포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외나무다리형태로 만들어져있는 구조물 위를 파란색 반팔을 입은 장애아동이 건너가고 있고 그 오른쪽에는 손을 잡고 도움을 주며 함께 활동을 하는 보라색 반팔을 입은 장애아동의 모습.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세 번째 활동에서는 상-하지 협응성 향상을 위해 홉주머니를 활용하여

 

점프하며 정해진 길을 따라 돌아오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보라색 홉주머니 안에 들어가 깡충깡충 뛰고 있는 장애 아동의 뒷모습이 보인다. 아이는 보라색 반팔을 입고 있으며 주변에는 고깔들과 구조물들이 놓여있다. 우측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아동특수체육교실에서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체육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참여자들의 신체능력 향상과 협동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