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성북장애인복지관] 함께 키우는 우리(의) 아이 1박 2일 여름 가족캠프 현장속으로!

2023.08.02

  • 작성자 양수정
  • 조회수 417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승가원입니다!

 

장마철을 지나 이제는 무더위로 넘어가는 8월 초인데요. 

 

다들 휴가 잘 보내시고 계실까요?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는 더위를 날려보고자 

 

2023년 가족지원사업 "함께 키우는 우리(의)아이" 참여 가족분들과 함께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이라고 적혀있는 갈색 표지판이 있고, 그 뒤에는 초록 색깔 나무들이 많이 있다. 그 앞으로는 남성 2명, 여성 3명이 일렬로 서있다. 남자 2명이 빨간색 우산 1개를 같이 쓰고 있으며 여자 3명은 하얀색 우산 1개를 같이 쓰고 있다. 모두가 환하게 웃는 모습이다.
 

 

가족 심리 운동을 통해 서로 친해졌던 여덟 가족이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모였습니다! 

 

다 같이 점심을 먹고, 자연 풍경을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다 가족사진을 찍었답니다~~!

 


 

뒤에는 흐릿하게 사람들이 나와있고, 사진 정중앙에는 이끼테라리움이 있다. 이끼테라움은 투명색 병에 담겨 있는데 검은색, 하얀색, 갈색 돌들이 순서대로 깔려있고 제일 꼭대기 층에는 초록색 풀이 있다.

 

 

13시 30분부터는 이끼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 주었답니다!

 

 

 

물이 허리까지 차 있는 간이 수영장 안에 검정 옷을 입은 아이가 방긋 웃고 있다. 아이는 허리에 흰색 튜브를 차고 있고 하늘색 수모를 착용하고 있으며 아이의 머리엔 검은색 수경이 걸쳐져 있다. 아이는 앞으로 손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다.

 

 

그 다음으로는 모든 가족이 기대했던 카라반 글램핑장으로 이동하여 

 

여름에 가장 즐겨야 하는 필수 활동! 물놀이를 시작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줄 모르고 신나게 놀았던 우리 참여 가족들!

 

 

 

어둑해진 밤 야외 테라스에 전구 하나가 환하게 주변을 비추고 있다. 조명 아래에는 2명씩 마주보고 앉아있다. 왼쪽에는 아이 1명과 남성 어른 1명이 앉아있고 오른쪽에는 여성 어른 1명과 남성 어른 1명이 앉아있다. 오른쪽 어른 2명의 얼굴은 사람 이모티콘으로 가려져 있다. 오른쪽 남성 어른 1명은 모닥불을 피우고 있는 모습이다. 나머지 3명은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으며 아이는 쑥스러운 듯 입을 가리고 있다. 바비큐 화로대 위에는 새우와 각종 음식이 구워져 있으며, 그 뒤로는 물병 등이 놓인 식탁이 보인다.
 

 

 저녁 시간에는~​ 캠핑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바베큐와 모닥불로 가족끼리의 추억을 한층 더 해 주었는데요~!

맛있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앨범 만들기 활도 진행되었습니다~!

 

즐겁고 행복했던 추억을 기억할 수 있음에 가족들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이 가득하였습니다!

 

 

 

 

 

초록색 잔디 위에 많은 사람들이 서있다. 사람들 뒤로는 간의 수영장이 보인다. 모두 웃고 있으며 머리 위로 두 팔을 올려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여자 2명이 양쪽에 앉아 현수막을 펼쳐서 잡고 있다. 현수막 내용은 '2023년 장애인 단체 주체 공모사업 함께 키우는 우리(의) 아이 가족캠프, 기간 2023년 05.13(토)~2023.09.17(토) 주관 승가원, 성북장애인복지관 후원 서울특별시'라고 적혀 있다.
 

 

가족 캠프는 총 4회기 진행된다고 합니다!

 

3회기였던 1박 2일 가족 캠프는 다른 가족과의 소통의 장이 되고 자녀 양육을 함께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4회기는 9월에 진행되며, 요리 활동으로 장애 자녀가 주방장이 되어 가족 구성원과 함께 맛있는 요리 활동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4회기 활동까지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정기후원신청